함께 가는 여행 - 마카오 (3/5)

2023. 3. 2. 23:59해외 여행/마카오

▶펼치기

1. 타이파 주택 박물관

 셋째 날은 마카오 반도를 떠나 타이파에서 시작했다! 가장 안쪽에 있는 타이파 주택 박물관부터 구경을 하기로 했다.

 이곳에는 파스텔 색상의 집이 몇 개 있는데, 식민지 시대 주택으로 현재는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고 한다. 이 날 날씨가 흐려서인지, 기대했던 것만큼 이쁘지는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외관만 빠르게 훑어봤다. 짐을 들고 돌아다녀야 했기 때문에 조금 힘들었는데, 형이 의자에 앉아서 짐을 지켜주어서 편하게 볼 수 있었다 ㅋㅋㅋ

 사실 타이파 주택박물관 보다도, 그 맞은편 공원이 더 좋았다. 타이파 주택 박물관은 5분 정도 보고 공원만 20분 정도 돌아본 것 같다 ㅋㅋ 동물을 좋아하는 형은 새와 물고기를 찍기도 했다. 나는 저 멀리 코타이를 배경으로 보이는 공원이 마음에 들어서 여러 장 찍었던 것 같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 10:00~19:00
- 월요일 휴무
X ★★★☆☆ 30분 - 생태 공원 이쁨.
 

타이파 주택박물관 · Estr. de Cacilhas, 마카오

★★★★☆ · 박물관

www.google.co.kr

 

 

Taipa Constructed Wetland Park · Estr. de Cacilhas, 마카오

★★★★★ · 공원

www.google.co.kr


2. 카르멜 성당

 카르멜 성당에는 웨딩 촬영을 하는 사람이 몇 커플 있었다. 관광을 온 팀들도 있어서 굉장히 혼잡했다. 그래서 그냥 외관만 대충 보고 지나갔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 X ★★☆☆☆ 5분 - 사람 많음.
- 웨딩 촬영 많이 하는 듯.
 

카르멜 성모 성당 · Av. de Carlos da Maia, 마카오

★★★★☆ · 천주교 성당

www.google.co.kr


3. Calcada do Quartel

 Calcada do Quartel은 유명 거리의 이름이다. 타이파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길거리였는데, 나름 괜찮았던 것 같다. 어차피 지나가는 길이니까 타이파를 간다면 들러볼 만한 곳인 것 같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 5분 -
 

Calcada do Quartel · 마카오

마카오

www.google.co.kr


4. Taipa Food Street

 타이파 푸드 스트리트에는 유명한 식당이 몇 군데 있다. 우리는 에그타르트만 먹었지만, 사람들이 가장 많은 곳은 어묵집이었다. 줄이 너무 길어서 먹을 엄두도 내지 못했지만, 나중에 가면 꼭 먹어봐야겠다. 아무래도 짐을 들고 있어서 많은 곳을 돌아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 5분 -
 

Taipa Food Street · Rua do Cunha, 마카오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Rua do Cunha · 마카오

★★★★☆ · 유명 거리

www.google.co.kr


5. 로드 스토우즈 베이커리 타이파 점

 로드 스토우즈는 마카오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 가게이다.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로 유명한 곳인데, 여행을 가기 전에도 가장 기대했던 곳이다. 집에서 에그타르트를 만들어 본 적도 있어서 더욱 기대가 컸다.

 개인적으로는 막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엄청난 맛은 아니었던 것 같다. 확실히 맛있는데, 한국에서 파는 에그타르트나 만드는 에그타르트로 못 내는 맛은 아니었다. 약간 다른 점은 달콤한 맛보다는 계란의 맛이 더 강했다는 것과 겉이 확실히 바삭했다는 것! 마카오에 간다면 꼭 먹어보기를 바란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0:00~19:00 ★★★★☆ ★★★☆☆ ★★★☆☆ ★★★★★ -
 

로드 스토우즈 베이커리 - 타이파 · Edificio Pak Hung, G/F, 9-E Rua do Cunha, 마카오

★★★★☆ · 제과점

www.google.co.kr


6. 세 기 카페 타이파 빌리지 점

 세 기 카페는 주빠빠오로 유명한 맛집이다! 주빠빠오는 햄버거 같은 음식인데, 우리나라의 토스트처럼 간단한 음식인 것 같다. 영어가 아예 안 통해서 그림을 보고 주문을 했다. 그래서 우리가 먹은 게 뭔지는 모르지만, 아무튼 대표 메뉴는 모두 시켰다! 점심을 먹기 전에 애피타이저로 먹는 것이라서 조금 시켜서 나눠먹었다. 밀크티와 커피도 시켰다.

 맛은.. 그냥저냥 먹을만했던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이삭토스트를 먹는 게 더 나은 것 같다는 의견도 나왔다 ㅋㅋㅋ 밀크티와 커피도 그냥저냥 먹을만했다! 마카오에 한 번 더 간다면 굳이 또 사 먹을만한 음식은 아닌 것 같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 11:00~19:00
- 화요일 휴무
★★★☆☆ ★★☆☆☆ ★★★☆☆ ★★★☆☆ -
 

세이 키 카페 (타이파) · 1 Largo dos Bombeiros Voluntários, 마카오

★★★★☆ · 카페

www.google.co.kr


7. 타이파 빌리지

 점심으로 먹기로 한 샥스핀집이 아직 문을 안 열어서 타이파 빌리지를 조금 돌아다녔다. 푸드 스트리트에서 벗어날수록 한적한 분위기가 느껴졌다. 타이파 빌리지 안에는 초등학교도 있었는데, 사진을 찍으니까 멀리서 경호원이 다가오기도 했다 ㅋㅋㅋ

인상 풀어..


8. Tan Family Shark Fin

 점심으로는 샥스핀을 먹기로 했다! 넷 다 샥스핀은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평범하고 맛있었다 ㅋㅋㅋ 같이 간 동생이 알아본 식당인데, 동생 말로는 현지에서 해장국처럼 먹는 음식이라고 한다. 실제로 맛도 해장국이랑 비슷한 맛이었다.

 샥스핀의 식감은 조금 부드러운 오돌뼈..? 잘 씹히는데 씹히는 식감이 있는 그런 맛이었다. 샥스핀의 종류나 양에 따라 가격이 다른 것 같은데, 우리는 저렴한 샥스핀을 시켜서 먹었다.

 샥스핀은 우리나라에서도 먹어보기 힘든 음식인데, 여기서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에 맛있는 샥스핀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샥스핀을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이 입문하기에 아주 적합한 식당인 것 같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2:00~21:30 ★★★★☆ ★★★☆☆ ★★★★☆ ★★★★★ -
 

Tan Family Shark Fin · 마카오R. Correia da Silva, 30號舊城區號地下

★★★☆☆ · 음식점

www.google.co.kr


9. Cafe Cheri

 후식으로 카페에서 음료수를 마셨다! 카페 직원들이 굉장히 친절했다. 커피를 만드는 남자 직원은 본인이 한국인처럼 생기지 않았냐고 그랬는데, 진짜 한국인처럼 생겼었다 ㅋㅋㅋㅋ 필리핀에서 온 여자 직원도 있었는데, 굉장히 친절해서 음료가 나올 때까지 같이 떠들었다. 음료도 맛있었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1:30~20:30 ★★★★☆ ★★★★☆ ★★★★★ ★★★★★ -
 

Café Chéri · 마카오 氹仔舊城區巴波沙總督前地21-21A號

★★★★☆ · 카페

www.google.co.kr


10. MGM 코타이 (헬스, 수영)

 숙소 체크인까지 시간이 남아서 간단하게 헬스와 수영을 했다! 맨날 집에서 홈트만 하다가 제대로 된 헬스장을 가본 것은 거의 처음인데, 너무너무 좋았다. 끝나고 바나나랑 오이물도 마음대로 먹을 수 있다.

 수영장은 온수풀이었는데,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 수영을 하기에는 조금 쌀쌀했지만, 그래도 온수풀이라 적당히 할 만했던 것 같다.

 룸 컨디션은 말할 필요도 없이 좋았다! 어매니티도 좋았고, 냉장고 안에 맥주와 제로콜라 등 마실 것도 충분히 있었다! 인당 10만 원으로 호캉스를 즐기기에는 완벽한 숙소였던 것 같다.

가격 위치 인테리어 청결도 서비스 어매니티 조식 기타
408,666(방 2개) ★★★★★ ★★★★★ ★★★★★ ★★★★★ ★★★★★ ? -
 

MGM Cotai · 4HW9+78V, Av. da Nave Desportiva, 마카오

★★★★☆ · 호텔

www.google.co.kr


11. 베니션 마카오 (PCR 검사)

 여행 준비 편에 올린 것처럼 한국 입국 비행기를 타기 48시간 전에 PCR 검사를 받아야 한다! 우리는 이 날 저녁에 베니션에서 PCR을 받고 이어서 코타이 스트립을 구경하기로 했다.

 예약을 완료하면 QR코드가 나오는데, 그 화면을 계속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캡처해서 가지고 있어야 한다. 검사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검사는 금방 끝났다. 슬슬 입국 조건이 완화된다는 얘기가 많던데, 하루빨리 완화되어서 코로나 신경 쓰지 않고 여행을 다닐 수 있었으면 좋겠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예약 시 확인 인당 150 HKD ★★★★★ 5분 - 당일 결과 나옴.
- 프린트하러 가야함.
 

베니션 마카오 · s/n Estrada da Baia de Nossa Senhora da Esperanca, 마카오

★★★★★ · 호텔

www.google.co.kr

 

 

함께 가는 여행 - 마카오 (0/5)

HTML 삽입 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 이번 여행은 한 달 전쯤 갑자기 기획된 여행이었다. 회사 형이 같이 마카오를 가보자! 해서 그럼 다른 사람도 같이 가자! 했고, 그렇게 총 네 명이서 마카오 여

moaibin.tistory.com


12. North

 노스는 베니션 1층에 있는 중국 음식점이다. 저녁 오픈 시간이 가까워지자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는데, 다행히도 우리는 금방 들어갈 수 있었다. 

 탄탄면, 볶음밥, 딤섬, 양고기, 짜장면, 해물리조또(?)와 함께 음료를 시켜 먹었고, 맛은 전체적으로 모두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는 탄탄면이 가장 맛있었던 것 같다! 해물리조또는 조금 짭짤했다. 마카오에서 먹은 음식들이 대체로 싱거운 편이었는데, 유일하게 해물리조또만 짭짤했던 것 같다 ㅋㅋㅋ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 11:00~23:00
- 금요일 11:00~13:00
★★★★★ ★★★★★ ★★★★☆ ★★★★★ -
 

North · Shop 1015, Level 1, The Venetian Macao, Estrada da Baía de N. Senhora da Esperança, s/n, Taipa, 마카오

★★★★☆ · 중국 국수류 전문점

www.google.co.kr


13. 코타이 스트립 (베니션 마카오, The Londoner Macao, 시티 오브 드림즈)

 코타이 스트립은 코타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다. 베네시안을 중심으로 여러 5성급 호텔들이 반짝이며 야경을 장식하고 있다. 베네시안을 뒤로하고 우측 계단으로 올라가면 런더너와 코타이 스트립의 야경을 더 잘 담을 수 있다! 심지어 그 근처에는 사람도 별로 없어서 사진을 찍기에도 편하다. 다리에서 베네시안을 배경으로 찍는 것도 추천한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 1시간 -
 

The Cotai Strip · Estr. do Istmo, 마카오

★★★★☆ · 관광 명소

www.google.co.kr

 

베니션 마카오 · s/n Estrada da Baia de Nossa Senhora da Esperanca, 마카오

★★★★★ · 호텔

www.google.co.kr

 

The Londoner Macao · 4HW8+M9R, Sands Cotai Central Cotai Strip, Taipa 마카오

★★★★★ · 호텔

www.google.co.kr

 

시티 오브 드림즈 · Estr. do Istmo, 마카오

★★★★☆ · 쇼핑몰

www.google.co.kr


14. 윈 팰리스

 윈 팰리스에서도 윈 마카오와 마찬가지로 분수쇼를 진행한다! 작은 분수쇼는 계속하고, 정해진 시간이 되면 노래와 함께 큰 분수쇼가 시작된다. 분수쇼 영상이 너무 커서 블로그에는 올릴 수 없지만, 정말 멋있었다! 윈 마카오보다 조금 더 규모가 큰 것 같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 15분 분수쇼 시간 확인하기.
 

윈 팰리스 · 4HXC+2FG, Av. da Nave Desportiva, 마카오

★★★★★ · 호텔

www.google.co.kr


15. 경전철

 코타이에는 마카오 공항에서부터 이어지는 경전철이 운행된다! 가려고 했던 펍이 타이파에 있는데, 마침 경전철이 타이파까지 가서 한 번 타보기로 했다.

 경전철은 마카오 달러만 받는다! 우리는 이때 홍콩 달러밖에 없었고, 이상하게 신용카드도 다 안 돼서 경전철을 못 탈 위기였는데.. 우리 뒤에 줄을 서있었던 커플이 홍콩달러를 받고 대신 결제를 해주셨다!!! 쏘 카인드 피플..

 우여곡절 끝에 타게 된 경전철은 정말 좋았다! 일단 깨끗해서 좋았고, 차창 밖으로 보이는 코타이의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다. 호텔 바로 앞에서 보는 것도 멋있었지만, 나는 경전철을 타고 둘러보는 풍경이 더 멋있었던 것 같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3:00 인당 8HKD ★★★★★ 5분 - 야경 멋있음.
 

Macao Light Rapid Transit (LRT) - Cotai East Station · Av. da Nave Desportiva, 마카오

★★★★☆ · 철도 회사

www.google.co.kr

 

 

澳門輕軌 - 排角站 · Chun Fok Village(wai Heng Kok), 21號 R. do Regedor, 마카오

★★★★★ · 운송 서비스

www.google.co.kr


16. 올드 타이파 태번

 나는 올드 타이파 태번이 라이브 공연을 하는 줄 알았는데, 가보니까 라이브 공연을 보여주는 곳이었다 ㅋㅋㅋㅋ 그래도 펍 분위기가 너무 좋고, 음식도 맛있어서 정말 재밌게 놀다 왔다! 외국인 아주머니가 사진을 찍자 그래서 사진도 찍고, 중국인 친구랑 대화도 했다 ㅋㅋㅋ 마지막에 나오는데 동생에게 이천수를 닮았다고 한 호주 모델도 만났다! 재밌는 추억을 많이 만든 것 같다!

입이 좀..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 월~목 : 17:00~01:30
- 금~일 : 15:00~01:30
★★★★☆ ★★★★☆ ★★★★★ ★★★☆☆ -
 

Old Taipa Tavern (OTT) · R. de São Joao, 마카오

★★★★☆ · 술집

www.google.co.kr


* 해당 글에 있는 모든 사진 및 영상은 직접 촬영한 것이며,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해외 여행 > 마카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께 가는 여행 - 마카오 (4/5)  (2) 2023.03.04
함께 가는 여행 - 마카오 (2/5)  (2) 2023.02.27
함께 가는 여행 - 마카오 (1/5)  (4) 2023.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