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는 여행 - 마카오 (5/5)

2023. 3. 4. 04:58해외 여행/마카오

1. 그랜드 콜로안 리조트

 마지막 날은 숙소를 떠나기가 아쉬울 정도로 날씨가 좋았다. 콜로안은 사실 크게 볼거리도 없고, 마카오에서 비교적 한적한 관광지지만, 충분히 올 가치가 있는 곳이었다. 만약 1박 2일로 마카오를 본다면 올 일이 없겠지만, 우리처럼 여행 기간이 길다면 일정에 콜로안을 껴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 - -
 

Grand Coloane Resort · 1918號 Estrada de Hac Sa, 마카오

★★★★☆ · 호텔

www.google.co.kr


2. 베니션 마카오

 PCR 음성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 베니션 마카오로 다시 왔다. PCR 검사를 받았던 곳에 보면 무인발급기가 있는데, 그곳에 여권번호를 입력하면 음성확인서가 나온다. 음성확인서는 추후 Q-Code 입력 시에 파일로 첨부해야 하니, 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좋다.

 Pepper Lunch 영업시간까지 시간이 꽤 남아서 전광판 아래에서 시간을 떼웠다. 마지막 날이라는 것이 다시금 아쉬울 정도로 날씨가 좋았다. 마카오도 홍콩과 마찬가지로 집값이 엄청 비싸다는데 저 좋은 아파트는 얼마나 할까 생각하면서 시간을 때웠다 ㅋㅋㅋ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 10분 - 무인발급기
 

베니션 마카오 · s/n Estrada da Baia de Nossa Senhora da Esperanca, 마카오

★★★★★ · 호텔

www.google.co.kr


3. Pepper Lunch

 사실 이번 여행에서 먹은 모든 음식이 전반적으로 맛있었지만, 페퍼 런치는 압도적 1등이다.. 하지만 스테이크는 진짜 반칙이기 때문에 제외해야 한다! 너무너무 맛있었다.

 후추 스테이크, 스테이크, 함박스테이크, 볶음밥, 카레, 토마토 파스타를 시켜서 먹었다. 가격도 사실 엄청 비싼 편이 아니다. 오히려 가성비에 속한다고 생각하는데, 저 6가지와 음료까지 해서 모든 금액이 10만 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여행하면서 현지 음식만 계속 먹어서 지쳐있는 위에게 마지막으로 큰 선물을 주고 떠났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1:30~21:00 ★★★★★ ★★★★☆ ★★★☆☆ ★★★☆☆ -
 

Pepper Lunch(Rua do Campo Branch) · Edificio Kuan Kei, 280 R. do Campo, 마카오

★★★★☆ · 음식점

www.google.co.kr


4. HZMB (Macao)

 HZMB에서 다시 홍콩으로 돌아갔다! 애초에 처음 구매할 때 왕복권을 사서 추가로 돈이 필요하지는 않았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왕복권 구매) ★★★★★ 1시간 -
 

Edifício da Imigração da Ponte Hong Kong-Zhuhai-Macau Secção Zhuhai · 마카오 珠海口岸港珠澳大橋

★★★★☆ · 국경 검문소

www.google.co.kr


5. 홍콩 국제공항

 HZMB에서 내려 엄청난 문제에 직면했다! 버스를 타고 홍콩 국제공항까지 가야 하는데, 돈이 없었다. 정확히 말하자면 홍콩 달러가 없었다.. 돈 계산을 해서 필요한 만큼만 남겨두었는데, 거스름돈을 마카오 달러로 받아서 버스비를 낼 수가 없었다. (홍콩에서는 홍콩 달러만 사용 가능하다.)

 택시 기사님들을 붙잡고 부탁해도 마카오 달러는 받지 않는다고 했다. 홍콩 달러가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니어서 홍콩달러 안에 마카오달러를 넣고 몰래 넣어볼까 하는 얘기까지 나왔다. ATM기는 너무 멀고, 최소 인출 금액이 너무 커서 뽑기가 애매한 상황이었다. 심지어 나는 혼자 갑자기 데이터가 안 터졌다.

 각자 핸드폰으로 해결 방법을 찾았고, 나는 핸드폰이 없어서 머리만 굴렸다. 그러다 옆에 계신 아저씨에게 말을 걸어서 상황을 설명해 보았는데, 다행히도 마카오 달러와 홍콩 달러를 바꿔주셨다!! 영어도 잘하고, 홍콩 달러도 많은 쏘 카인드 피플.. 이번 여행을 하면서 현지 사람에게 도움을 여러 번 받은 것 같다. 

힘들게 구한 홍콩 달러와 기념사진 ㅋㅋㅋㅋ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 2시간 -
 

홍콩 국제 공항 · 1 Sky Plaza Rd, Chek Lap Kok, 홍콩

★★★★☆ · 공항

www.google.co.kr


6. SinsaEat Korean Kitchen

 원래는 맥도날드를 가려고 했는데, 출국장으로 들어온 후에는 갈 수 없어서 한국 분식집을 왔다. 가격은 공항답게 무지막지했고, 맛은 그저 그랬다. 김밥이 그나마 커서 좋았던 것 같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1:00~21:00 ★★☆☆☆ ★★★☆☆ ★★★☆☆ ★★★★★ - 비쌈.
 

SinsaEat Korean Kitchen · Hong Kong Airport Services Ltd, Passenger Terminal Building Cheong Hong Rd, Macau, MO - Hong Kong Int

★★★☆☆ · 음식점

www.google.co.kr


* 해당 글에 있는 모든 사진 및 영상은 직접 촬영한 것이며,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