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는 여행 - 수원 (1/2)

2023. 4. 12. 11:43국내 여행/경기도

▶펼치기

 마카오를 다녀온 후 정말 오랜만에 국내 여행을 떠났다! 1박 2일 여행이라 서울에서 비교적 가깝기도 하고, 한 번도 안 가본 수원으로 갔는데, 정말 빈틈없이 재밌는 여행이었다. 토요일 오후에 출발해서 엄청 많은 곳을 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야무지게 다녔다!


1. 수원화성박물관 주차장

 여행을 떠난 주말은 날씨가 정말 좋았다. 날씨가 화창한 주말에 도착한 수원은 차가 정~~말 많았다. 행궁 주차장과 수원시립미술관 주차장은 이미 만차였고, 계속 주차장을 찾다가 수원화성박물관 주차장에 겨우 주차를 했다. 주차하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는데, 그래도 차에서 이런저런 얘기하고, 노래도 듣고 하다 보니 별로 힘들지는 않았다! 다른 곳에 비해 이곳 주차장이 큰 편이니, 행궁을 간다면 여기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원화성박물관 주차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34 · 블로그리뷰 41

m.place.naver.com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 5,400원 ★★★★★ 20분 -

2. 화성행궁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행궁까지 가는 길에는 수원천이 있는데, 이 수원천은 낮에도 밤에도 계속 이뻤다. 수원천에는 내가 귀신나무라고만 알고 있던 버드나무가 있다. 이 버드나무가 수원천만의 분위기를 완성시켜 주는 것 같다.

 수원 화성 근처에는 연을 날리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는데, 행궁 앞 광장도 예외는 아니었다. 이 날 유난히 하늘이 파랗고, 바람도 많이 불어서 연을 날리기에 딱 좋은 날이었다!

 의외로 행궁 안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던 것 같다. 많기는 했지만,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차들에 비해서는 생각했던 것보다 적었다. 덕분에 사진도 많이 찍고,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입구에 들어서면 우측에 집사청이 보이는데, 집사청을 배경으로 보이는 돌담과 나무가 내 마음에 쏙 들었다. 들어가는 길에는 기대했던 것만큼 사진에 안 담겼는데, 나오는 길에 찍은 사진에는 잘 담겨서 기분이 좋았다!

집사청 : 집사들이 사용하던 건물

 우리는 사실 관광 목적보다는 그냥 나들이 목적으로 간 것이라 행궁의 어떤 건물이 무엇이고, 여기가 어디고 하는 생각을 하지 않고 돌아다녔다 ㅋㅋㅋ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공간인만큼, 다음에는 조금 더 관심 있게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행궁 뒤 미로한정과 내포사가 있는 언덕은 추워서 가보지 않았다. 아무쪼록 이쁜 것만 보고 이쁜 사진만 왕창 찍어왔다..!

지나가는 커플이 찍어준 사진
수라간 장금이

 

화성행궁 : 네이버

방문자리뷰 3,248 · 블로그리뷰 7,686

m.place.naver.com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09:00~18:00 인당 1,500 ★★★★★ 30분 -

3. 행리단길

 유명한 관광지에는 꼭 ~리단길이 있다 ㅋㅋㅋ 수원에는 행리단길이 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이쁘고 좋았던 것 같다. 역시 한옥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와 아름다움이 분명히 있었다!

 

행리단길 : 네이버

블로그리뷰 616

m.place.naver.com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24시간 X ★★★★☆ 30분 -

4. 알앤디69

 원래는 요미우돈교자라는 식당을 가려고 했는데, 웨이팅이 너무 많아서 정말 한 치의 고민도 없이 포기해 버렸다 ㅋㅋㅋ 그러고 나서는 그냥 걷다가 꽂히는 곳에 들어가기로 했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떡볶이 냄새가 미친 듯이 풍겨서 홀린 듯이 들어가 버렸다..

 떡볶이 연구소 컨셉의 R&D69.. 엄청 커다란 야채튀김이 올라간 것이 특이하다면 특이한 포인트인데, 깻잎향이 은은하게 느껴져서 좋았다. 얼피스와 버터갈릭감자도 맛있었다! 얼피스가 안 빨려서 빨대를 하나 새로 받았는데, 받자마자 해결~

즉석떡볶이(2인)과 얼피스

 

알앤디69 : 네이버

방문자리뷰 790 · 블로그리뷰 396

m.place.naver.com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 11:30~22:00
- 15:30~17:00 브레이크 타임
★★★★☆ ★★★★☆ ★★★★★ ★★★★★ -

5. 온유여월

 온유여월은 고심 끝에 고른 한옥카페다! 호두치즈곶감말이는 가성비가 너무 안 좋았지만, 온유라떼와 여월차는 맛있었다. 나는 온유라떼가 엄청 맛있는 건 줄 알았는데, 그냥 바나나라테 맛이라고 한다..! 여월차는 따뜻한 수정과 맛이다 ㅋㅋㅋ

 2층 구석에는 약간 프라이빗한 방이 하나 있다! 있는 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사람이 나와서 잽싸게 들어갔다. 그 방은 2시간 시간제한이 있었는데, 그렇게 오래 있지는 않을 예정이라 상관없었다. 

 카페 자체가 너무 이뻐서 어디서 어떤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지만, 특히 2층 거울 앞이 이뻤다! 조금 더 날이 풀리면 1층 밖에 앉아있어도 정말 좋을 것 같다.

곶감치즈말이, 수정과, 바나나라떼

 

온유여월 : 네이버

방문자리뷰 305 · 블로그리뷰 180

m.place.naver.com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1:00~21:00 ★★★★☆ ★★★★★ ★★★★★ ★★★★★ - 곶감말이 가성비 별로

6. 수원전통문화관

 카페에서 나와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우연히 이쁜 곳을 발견했다! 여행이 끝나고 집에 와서 찾아보니 수원전통문화관이었는데, 저녁에 켜주는 조명이 너무 이뻐서 잠깐 들러 사진을 찍었다. 

 

수원전통문화관 : 네이버

방문자리뷰 331 · 블로그리뷰 369

m.place.naver.com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09:00~18:00 X ★★★★☆ 10분 - 지나가는 길에 들렀는데, 저녁에 이쁨.

7. 스티커치즈 행궁점

 사실 체력이 바닥나서 스티커 사진은 스킵하려고 했는데,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있어서 지체 없이 찍어버렸다! 인생네컷이랑은 또 다른 레트로한 감성이 색다르고 재밌었다 ㅋㅋㅋ 사진을 다 찍으면 꾸미는 시간도 있는데, 잘만 꾸미면 진짜 이쁜 사진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이 조금 비싸서 한 장만 했는데, 그래도 한 장씩은 나눠가질 수 있어서 충분했다.

 

스티커치즈 행궁점 : 네이버

블로그리뷰 8

m.place.naver.com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11:00~23:00 1장 6,000원 ★★★★★ 15분 - 강추!

8. 수원천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수원천을 따라 걷는데, 화홍문과 성곽길이 너무 이뻐서 잠깐 멈춰 사진을 찍었다! 저 멀리 플라잉수원의 열기구도 보였다. 수원천은 낮에도, 밤에도 계속 이쁘다. 방금 블로그를 쓰면서 알았는데, 이 화홍문이 다음날 피크닉한 장소 바로 근처였다! 넓은 듯 좁은 수원~~


9. 최군신닭발

 숙소에 가기 전에 닭발을 포장해 갔다! 숙소로 돌아가서 유튜브를 보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닭발도 닭발인데 계란찜이 완~~전 부드럽고 맛있었다 ㅋㅋㅋ

 

최군신닭발 : 네이버

방문자리뷰 208 · 블로그리뷰 12

m.place.naver.com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6:00~02:00 ★★★★★ ? ? ★★★★☆ - 포장해먹음

10. 숙소

 숙소는 에어비앤비로 예약했다. 내부 인테리어도 이쁘고 시설도 좋았는데, 퀘퀘한 치킨 냄새가 나서 조금 아쉬웠다.. 환기를 해도 없어지지 않는 치킨 냄새!! 그래도 만족스러운 숙소였다.

가격 위치 인테리어 청결도 서비스 어매니티 조식 기타
100,029원 ★★★★☆ ★★★★★ ★★★☆☆ ★★★★★ ★★★★★ X - 퀘퀘한 냄새남.

* 해당 글에 포함된 모든 사진 및 영상은 직접 촬영한 것이며,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

'국내 여행 > 경기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께 가는 여행 - 캠핑 (1/1)  (3) 2023.09.15
함께 가는 여행 - 수원 (2/2)  (12) 2023.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