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일기 - 까사윤 CasaYun, 버섯 크림소스 치킨

2023. 7. 23. 21:23요리

1. 설명

 얼마 전 가족끼리 영화를 보고 외식으로 양식집을 간 적이 있다. 그곳에서 크림치킨스테이크를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꼭 해봐야겠다고 생각하다 우연히 까사윤님의 영상을 보게 되어 피자와 함께 바로 만들어보았다.

 이 레시피야말로 정말 쉽고 맛있는 요리다! 만드는 데에 30분도 채 안 걸렸던 것 같다. 영상에 나온 레시피대로만 하면 무조건 맛있을 수밖에 없는 레시피니까 꼭 해보기를 바란다.


2. 재료

닭가슴살 400g, 양송이버섯 한 팩, 양파 1개, 마늘 2쪽, 버터 40g, 우스터소스 1큰술, 생크림 200ml, 우유 200ml, (소금, 후추) 조금, 로즈메리, 파슬리, 파프리카 가루


3. 요리

(1) 재료 손질

 양파 1개를 채 썰어준다. 마늘 2쪽은 다져주고, 양송이버섯은 조금 굵게 썰어준다. 

(2) 닭가슴살 손질

 닭가슴살을 반으로 나눈 후에 3 등분해 준다. 손질한 닭가슴살은 소금 1/2큰술, 후추 1/4작은술, 로즈메리 1작은술, 올리브오일 2큰술을 넣고 섞어준다. 다 섞은 후에는 밀가루를 한 컵정도 넣고 섞어주면 된다.

(3) 닭가슴살 굽기

 중불로 달궈진 펜에 닭가슴살을 올리고 구워준다. 앞뒤로 5분씩 구워주면 적당하다.

(4) 소스 만들기

 닭가슴살을 구운 펜에 버터를 넣고 양송이버섯을 볶아준다. 양송이버섯이 진한 갈색을 띠면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이때 펜에 들어붙은 부분도 같이 긁어내서 섞어준다.

 생크림과 우유, 우스터소스 1큰술을 넣어준다. 그 후에는 계속 졸이면서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주면 된다.

(5) 섞기

 구워둔 닭가슴살을 넣고 10분 정도 계속해서 졸여주면 완성이다. 완성한 후에 파슬리와 파프리카 가루를 뿌려주면 된다. 매콤한 맛을 좋아한다면 파프리카 가루를 많이 뿌려주면 된다. 


4. 완성


5. 피드백

 - 난이도 : ★☆☆☆☆

 - 맛 : ★★★★☆

 전체적으로 쉽고 맛있는 요리였다. 정말 고급 레스토랑에서 나와도 손색없는 맛이지만, 동시에 정말 쉬운 요리이기도 하다. 버섯 크림소스 치킨을 생각하면 바로 떠오르는 그 맛이다! 엄청 특색 있는 맛은 아니지만, 절대 실패하지 않는 보장된 맛인 것 같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면 파프리카 가루를, 트러플을 좋아하면 트러플 오일을 조금 넣어도 맛있을 것 같다.


6. 영양성분


7. 후기

 이번 요리는 정말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였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레시피로 누구나 좋아할 맛을 낸 것 같다. 식당에서 먹었던 크림 치킨 스테이크와 맛이 거의 똑같았다. 여기에 파프리카 가루나 트러플 오일을 넣으면 조금 더 특색 있는 맛이 나올 것 같다. 닭가슴살을 훈제한다거나, 조금 더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사용한다면 더 맛있을 수 있겠지만, 딱히 그런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부족함 없는 요리였다.


* 해당 글에 포함된 모든 사진 및 영상은 직접 촬영한 것이며,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