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가는 여행 - 종로구2 (1/1)

2023. 11. 15. 14:45국내 여행/나들이

▶펼치기

1. 광장시장

 오늘은 저번에 종로 나들이를 갔던 형과 다시 한번 종로 나들이를 떠났다! 서울 중심인 데다가, 역사적인 장소도 많아서 여러 번 가도 갈 곳이 아직 남아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다.

 가장 먼저 광장시장을 갔다! 개인적으로는 서울에 오면 가장 추천하는 곳 중 하나이다. 그래서인지 외국인을 포함한 관광객이 굉장히 많다. 유명한 맛집은 점심시간이 지나서도 웨이팅이 엄청나다.

 기본적으로는 육회탕탕이와 빈대떡이 가장 유명하다! 이외에도 꽈배기와 여러 분식이 유명하니, 잘 알아보고 가기를 바란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 - ★★★★★ 1시간 - 관광객 많음.
 

광장시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57 · 블로그리뷰 7,497

m.place.naver.com


2. 창신육회

 원래는 부촌 육회를 가려고 했는데, 줄이 너무 길어서 바로 옆에 있는 창신육회를 갔다. 생각해 보니 예전에 엄마랑 둘이 갔을 때도 부촌육회를 가려다가 줄이 길어서 창신육회를 갔던 것 같다 ㅋㅋㅋ

 광장시장에서는 아무래도 미슐랭을 받은 부촌육회와 자매집 육회가 가장 유명한데, 이외에도 다 맛있으니 기다리는 것이 힘들다면 다른 육회집이라도 들어가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는 육회탕탕이를 시켰다. 낙지는 계속 꿈틀거리고, 입 안에서도 빨판이 달라붙는데, 그게 참 신기하면서도 재미있었다. 산 낙지는 외국인이 가장 기괴하게 생각하는 우리나라의 음식이라고 하는데, 나는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았던 것 같다! 같이 간 형은 이번에 첫 산 낙지였는데, 맛있게 잘 먹은 것 같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 09:00~21:50
- 화요일 정기휴무
★★★★★ ★★★☆☆ ★★★☆☆ ★★★★★ - 가성비 별로.
- 맛은 있음.
 

창신육회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948 · 블로그리뷰 2,152

m.place.naver.com


3. 원조 순희네 빈대떡

 양파절임을 올려서 먹는 빈대떡은 정말 정말 맛있다!! 광장시장에서만큼은 육회보다 빈대떡이 더 맛있는 것 같다. 이곳 역시 사람이 많지만, 가게도 꽤 크고 회전율이 빨라서 금방 먹을 수 있다.

 최소 주문 금액 8,000원을 채우기 위해 고기 완자까지 시켰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고기완자가 맛있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없고 좁은 것이 조금 단점이지만, 그래도 사 먹을만한 맛이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09:00~21:00 ★★★★★ ★★☆☆☆ ★★★☆☆ ★★★★★ - 8,000원 이상 주문 가능.
 

원조순희네빈대떡 : 네이버

방문자리뷰 5,463 · 블로그리뷰 3,454

m.place.naver.com


4. 우이락

 우이락은 친형이 추천해 줘서 가본 곳이다! 고추튀김이 메인 메뉴로, 비빔국수와 막걸리를 파는데, 모두 맛있었다. 우리가 갔을 때 영업 준비 중이라 조금 기다렸는데, 죄송하다고 음료수를 서비스로 주셨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음식도 맛있어서 기분 좋게 먹고 왔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0:30~20:30 ★★★★★ ★★★☆☆ ★★★★★ ★★★★★ - 맛있고 친절함.
 

우이락 광장시장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95 · 블로그리뷰 76

m.place.naver.com


5. 어니언 광장시장점

 어니언은 페스츄리 파이로 유명한 곳이다. 엄청나게 큰 페스츄리 파이 하나에 4,000원이라 꽤 괜찮은 가격인 것 같은데, 먹다 보면 10%는 바닥에 흘린다. 결국 먹을 수 있는 건 3,600원어치밖에 없다는 결론 ㅋㅋㅋ 아무튼 맛있었다!

 기분 좋은 버터향도 강하고, 식감도 좋았다. 딸기잼을 올려서 먹으면 더 맛있는데, 그냥 파이만 먹어도 맛있다. 청계천 바로 앞이라 먹고 청계천 산책을 하면 딱 좋을 것 같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1:00~19:00 ★★★★☆ ★★★★☆ ★★★★★ ★★★★☆ - 페스츄리 파이 맛있음.
 

어니언 광장시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2,201 · 블로그리뷰 1,009

m.place.naver.com


6. 청계천

 광장시장에서 나와 익선동 한옥거리까지 청계천을 따라 걸어갔다. 지금 청계천이 보수 공사 중이라 조금 아쉬웠다.. 그리고 청계천은 이왕이면 푸릇푸릇한 계절에 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지금은 아무래도 공사 중이라 그런지 조금 삭막해 보이는 것 같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 - ★★★☆☆ 30분 - 현재 보수공사중.
 

청계천 : 네이버

방문자리뷰 86 · 블로그리뷰 4,533

m.place.naver.com


7. 익선동 한옥거리

 익선동 한옥거리는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오밀조밀하게 한옥이 모여있는 거리가 참 이뻤다. 여러 감성카페도 많아서 카페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추다!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 - ★★★★☆ 1시간 - 거리 이쁨.
 

익선동한옥거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 · 블로그리뷰 4,106

m.place.naver.com


8. 치즈인더스트리

 우리는 치즈인더스트리라는 카페를 갔다! 카페 이름답게 치즈 음료와 디저트가 굉장히 많은데, 여기서 먹은 까망베르 초코가 정말 너무 맛있었다. 다음에 이곳을 가도 또 가서 까망베르 초코를 마실 것 같은 맛이다 ㅋㅋㅋ

 사람이 너무 많아서 늦게 가면 조금 비좁은 자리에 앉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도 맛있는 디저트를 먹으면서 앉아있기에는 좋은 곳이었다.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10:00~22:00 ★★★★★ ★★★★☆ ★★★★☆ ★★★★★ - 까망베르 초코 엄청 맛있음.
- 브리 치즈케익은 그저 그런 맛.
 

치즈인더스트리 [치즈공업사]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9 · 블로그리뷰 453

m.place.naver.com


9. 익선고로

 익선고로는 꽤 유명한 아이스크림 가게다. 물론 지금은 겨울이라 대부분 지나치는 것 같지만, 우리는 그래도 먹었다. 추워서 벌벌 떨면서도 아이스크림을 먹었는데, 맛은 있었다 ㅋㅋㅋ 추로스도 쫄깃한 식감이라 맛있게 잘 먹었다! 지독한 얼죽아..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 ★★★★☆ ★★★★☆ ★★★★☆ ★★★★★ - 쫄깃한 식감의 츄러
 

익선고로 : 네이버

방문자리뷰 332 · 블로그리뷰 213

m.place.naver.com


10. 종로 길거리

 낙산공원까지 가는 길거리가 정말 이뻤다! 종묘 옆길을 따라 걸었는데, 예전에도 걸었지만, 갈 때마다 이쁜 것 같다.


10. 낙산공원

 낙산공원은 예전에 성인이 된 지 얼마 안 돼서 한 번 가본 이후로 처음이다! 오래 지나서인지 잘 기억은 안 나지만, 이번에 본 것이 더 이뻤던 것 같다. 날씨가 좋아서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왔다.

 카메라 렌즈는 작아서 안 흔들리고 잘 찍히는 줄 알았는데, 집에 와서 보니까 다 흔들렸다 ㅠㅠ 삼각대도 가져가서 셔터 시간 늘려서 찍었으면 됐는데.. 그래도 호주 가기 전에 알아서 다행이다!

종로 맛집 : 낙산공원 산스장
텐바에텐에서 선물받은 야망 뱃지!!

운영시간 비용 추천도 소요시간 기타
- - ★★★★★ 30분 - 야경 이쁨.
 

낙산공원 : 네이버

방문자리뷰 899 · 블로그리뷰 5,475

m.place.naver.com


11. 창화당 대학로점

 원래는 오이지라는 곳에 가서 음식을 먹으려다가 근처에 있는 만두집에 들어갔다! 집에 와서 검색해 보니 꽤 유명한 곳이었다. 어쩐지 맛있더라~ 얼큰 만둣국과 옛날 만둣국을 시켰는데, 얼큰 만둣국이 라면 맛이 나면서도 은근히 중독성 있는 맛이었다. 역시 추운 겨울에는 뜨끈한 국물이 최고!!

운영시간 청결도 서비스 위치 기타
- 11:00~21:00
- 15:30~16:30 브레이크타임
★★★★☆ ★★★☆☆ ★★★☆☆ ★★★★☆ -
 

창화당 대학로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786 · 블로그리뷰 531

m.place.naver.com


12. 가계부


13. 후기

 오랜만에 카메라를 들고나가니까 너무 재밌고 좋았다. 같이 간 형의 힐링을 계획하고 갔는데, 막상 다녀오니 내가 더 힐링된 것 같은 기분 ㅋㅋㅋ 둘 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니 앞으로도 종종 찰칵 투어를 떠날 생각이다. 같이 간 형은 막상 내 사진만 찍느라 풍경 사진은 못 찍었지만, 다음에는 같이 찍어보는 걸로!  


* 해당 글에 포함된 모든 사진 및 영상은 직접 촬영한 것이며, 무단 복제를 금합니다.